우리청소식 게시판을 제목, 글쓴이, 등록일, 전화전호, 첨부, 조회수로 구분한 표
제목 중부 별별 수업나눔 클래스룸, 살아있는 수업 이야기를 만나다!
작성자 안다영 작성일 2022.11.03 조회
0
첨부
내용

중부 별별 수업나눔 클래스룸, 살아있는 수업 이야기를 만나다!

중부교육지원청, 대면/비대면으로 수업을 함께 나누고 배우며 교원 수업 역량 강화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1026일부터 1111일까지 2주간중부 별별 수업나눔 클래스룸을 운영한다.

 

중부 별별 수업나눔 클래스룸은 참관을 희망하는 교원이 수업 나눔 교사의 해당 수업일시에 온라인(Zoom, YouTube, 프리즘 라이브 등)으로 접속하거나 수업공개 학교(학급)에 현장 방문하여 자유롭게 참여하는 블렌디드 방식의 수업 나눔의 시간이다.

 

수업 나눔 기간 동안, 중부 관내 33개 공립초등학교 중 16개교 63명의 교사가 63개의 클래스룸을 운영한다.

 

1,2 꿈잼 네트워크와 초 3~6 우리가 꿈꾸는 교실 운영 학급, 수업친구 나눔교사단, 기초학력향상 사업학교혁신학교실습학교교육력제고 팀, 에듀테크선도교사단, 독서교육지원단, 특수학급 등 우수한 수업역량을 가진 선생님들이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녹화 영상 제공, 비대면 및 대면 동시 공개 등의 방법으로 수업을 나눈다.

 

수업 나눔 기간 동안 AI 미래교육 기후위기 생태전환교육 그림책 활용 독서토론논술 교육 교과 통합 예술교육 창의인성교육 학생자치 민주시민교육 다문화 세계시민 교육 학생 진로교육 주제중심융합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수업이 진행된다. 각 교실에서 수업 혁신을 위해 연구했던 나눔 교원들의 참신한 수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질 높은 수업 참관 후 자신의 수업을 통해 실천해보는 상호작용은 수업 나눔 및 참관 교원 모두가 성장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임규형 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중부 별별 수업나눔 클래스룸에서 나누는 수업 분야가 점차 다양화되고, 참여 교원이 증가하는 것은 선생님들의 수업에 대한 치열한 고민과 수업 혁신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며, 교육지원청에서는 교사의 자발적협력적 수업 공유 문화 조성 및 교원 전문성과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하여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이(가) 창작한 중부 별별 수업나눔 클래스룸, 살아있는 수업 이야기를 만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